2019년 3월 1일 금요일

고령사회로의 급속한 진입으로 노인 운전자가 늘어나고 있다. 최근 고령 운전자의 교통사고에 따른 인명피해가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데, 실제 보험개발원의 집계에 따르면 2013년부터 2017년까지 전체 교통사고는 2% 증가한 반면 65세 이상 고령 운전자의 교통사고는 73.5%나 급증했다. 이처럼 늘어나는 고령자의 사고로 인해 치료비 증가와 손해율이 증가하게 되면 장기적으로 자동차보험료 인상이 불가피하게 되는 만큼 고령자는 적성검사를 주기적으로 하고 나머지 연령대는 가능한 안전 의무를 다해야 한다.



하지만 자동차 사고는 언제 발생할지 모르는만큼 자동차보험의 담보를 알맞게 설계하고 자동차보험료는 절약하는 합리적인 자동차보험 가입이 중요시되어야 한다. 이 때 활용하면 좋은 것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의 자동차보험료 계산기인데,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국내 자동차보험사들의 자동차보험 종류와 가격을 실시간으로 조회해 운전자의 조건에 가장 알맞은 상품을 제안해주기 때문이다. 게다가 자동차다이렉트보험 순위와 자동차보험 추천 상품을 알 수 있어 자동차보험에 처음 가입하는 신규(신차) 자동차보험 가입자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자동차보험료1년 갱신 대상자가 자동차다이렉트보험료 비교견적사이트를 재방문하는 경우가 많은데, 본인의 자동차 모델, 사고이력 등 운전 조건이 지난해와 동일하다 하더라도 각 자동차보험 회사의 손해율에 따라 자동차보험 가격이 매년 바뀌기 때문이다. 2019년 올해의 경우 지난해 폭염과 태풍으로 인한 차량 피해, 자동차 정비요금 인상으로 인해 이미 3-4%가량의 보험료가 올랐는데, 고령 운전자 사고 증가, 정비 요금 재계약 등 추가 인상요인이 남아있기 때문에 자동차보험에 가입해야하는 사람이라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로 정확한 자동차보험견적을 내보는 것이 좋다.



다음으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사이트에서 자동차보험료를 최적화 시켜주는 여러 할인 특약을 활용하면 자동차보험 가격을 큰 폭으로 절감할 수 있다. 먼저 앞서 언급한 65세 이상 고령 운전자의 경우 도로교통공단에서 지정한 교육장에 방문해 교통안전교육을 이수하고 인지시각 검사에서 42점을 받으면 보험료의 5%가 할인되는 고령자 교통안전이수 할인 특별약관에 가입하는 것이 좋다. 이 특약은 보험료 할인뿐만 아니라 사고 발생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장치로 생각하고 활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